본문 바로가기
economy

연 7% 하나은행 축구 응원 적금 K리그 우승 적금

by Mind_city 2024. 7. 3.
반응형

서론

요즘 은행 이자율이 떨어지면서 적금을 하는 것이 의미가 있나 싶은 생각 많이 하실 텐데요. 그럼에도 주식이나 펀드는 무서워서 예금, 적금만 하는 분들 분명 있으실 겁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기에 어떤 돈 관리 방법이 정답이라 할 수는 없지만 예적금 이외의 방법들은 변수가 너무 많기는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적금을 들어도 이왕이면 좀 더 높은 이율을 선호하는데요. 이번에 하나은행에서 연 7%에 달하는 적금 상품이 나왔습니다.

 

하나은행 축구 응원 적금 설명

 

본론

상품특징

해당 상품은 축구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서 응원팀의 우승 및 축덕카드(하나은행 카드) 실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하나은행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입니다.

 

가입기간

2024.06.11(화) - 2024.09.30(월) 동안 판매하는 시즌제 상품으로 약 3개월 동안만 판매됩니다.

참고로 해당 상품은 만기일이 정해진 상품으로 2025.01.11(토)에 적금이 만기 됩니다.

금액안내

가입금액은 1만 원부터 50만 원 이하까지 가능하며 적립한도는 매월 1만 원 이상부터 50만 원 이하입니다.

이자는 만기일 해지 시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안내

기본이자는 2.0%이며 우대 금리는 5.0%입니다. 이때 축덕카드를 이번해 말까지 10회 이상 사용 시 1.0% 우대금리가 주어지며 예금 가입 시 선택한 응원팀이 해당 시즌 최종 우승한 경우 추가로 1.0% 우대금리가 주어집니다. 친구초대 시에도 추가 금리가 주어지는데요. 2-5명 이상 가입 시 연 0.5% 를 추가 제공하며 6-10명 이상 가입 시 연 1.0% 추가 제공, 11명 이상 가입 시 연 2%의 우대 금리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입연도 말까지 하나원큐 축구 Play 콘텐츠에서 제공되는 아이템 11개를 모두 모은 경우 추가로 1.0%가 추가 제공됩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이자 2.0% / 우대 금리 5.0%
  • 축덕카드 10회 이상 사용 시 1.0% 우대금리
  • 가입 시 선택한 응원팀 최종 우승 시 1.0% 우대금리
  • 친구 초대 최대 11명 가입 시 2.0% 우대금리
  • 하나원큐 축구 플레이 참여 시 1.0% 우대금리

만기예상 이자

해당 상품은 월 최대 50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한데요.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 이자율 7%가 된다고 하면 총 입금액 50만 원 x 6개월 = 300만 원 x 연 7.00% = 세전 61,25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이 길지 않아서 짧은 적금을 선호하는 분들에겐 괜찮은 적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주의사항

축구 적금은 가입 시 선택한 응원팀의 팀명에 따라 상품명이 변경됩니다. 예시로 기존 응원팀 대전 선택에서 대전 우승 적금 등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타 적금과 다르게 만기가 정해진 상품으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만기가 정해져 있다는 점에서 조금 특이한 상품이기도 한데요. 평소 축구에 관심이 있고 짧은 기간의 높은 이율 상품을 원한다면 가입해도 좋을 상품인 것 같습니다. 요즘엔 높은 이율이라고 해도 이것저것 조건이 많으니 세부내용 잘 보고 가입하시고 저는 더 좋은 내용의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